=MIB= 저희 MIB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MIB= 저희 MIB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기타안내

치아상식

▶아기칫솔 선택과 올바른 칫솔질 요령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0-12-15 01:01 조회646회 댓글0건

본문

<아기칫솔 선택과 올바른 칫솔질 요령>
 
*손잡이가 곧고 머리가 작은 칫솔을 선택할 것
*칫솔 머리가 작아야 구석구석 닦기 편하고 칫솔면이 일자로 된 것을 권한다.
*손잡이 부분이 두툼하면 아이가 좀 더 잡기 편하다는 것이 선배 엄마들의 조언.
 
▶치약은 소량만 사용한다.
치약은 깨알 한 톨만큼만 묻혀 사용해도 충분하다. 가급적 적게 묻혀 칫솔질 하는 게 바람직하다. 아이가 칫솔질 후 치약을 제대도 뱉어내지 못하면 엄마 손가락에 가제 손수건을 말아 한 번 닦아준다.
 
▶엄마 치약은 엄마만 쓴다.
가장 효과적인 충치 예방은 낮은 농도의 불소 성분이 입안에 남아 있는 것이다. 성인용 치약에는 1000ppm 이상 불소가 함유돼 있는데 이는 어린아이에게 무척 높은 수치. 아이가 불소를 오랫동안 과다 섭취하면 치아나 뼈에 이상이 생기는 ‘불소증’을 유발 할 수 있다.
 
▶칫솔 교체는 한 달에 한 번이 적당하다.
칫솔은 칫솔모가 옆으로 벌어지지 시작하는 2~3개월에 한 번 정도 교체하는 것이 적당하다. 칫솔 살균기를 사용하면 위생적이 보관이 가능하며 가급적 칫솔모가 서로 닿지 않도록 보관하면 좋다.
 
전동칫솔은 필요에 따라
칫솔질 습관을 들이고, 손동작을 익숙하게 하기 위해서 처음엔 일반 칫솔을 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필요에 따라 짧은 시간에 닦는 효과가 있는 어린이 전동칫솔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다.
 
▶양치질 후 부모가 꼭 확인한다.
아이들의 손동작은 그리 섬세하지 않다. 좀 큰아이라도 왼쪽 치아만(오른손잡이의 경우) 실컷 닦고 골고루 양치질 했다고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소아치과 전문의는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부모가 칫솔질에 관여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만 4~5세 이후부터 초등학교 2~3학년까지 최소 하루에 한 번, 저녁 이닦기만큼은 아이가 이를 닦은 뒤 엄마가 꼼꼼이 확인하거나 아예 처음부터 엄마와 아이가 힘을 합쳐 닦는 것이 좋다.
 
출처 : 베스트 베이비 http://www.ibestbab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라북도 전주시 팔복동 2가 170-2 엠아이비주식회사    고객센터 : 063-214-0217   팩스 : 063-214-0219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백민정 mibcop@hanmail.net
사업자 번호 : 402-81-70109 (1972년창립)     상호 : 엠아이비주식회사   대표자 : 백민정
Copyright ⓒ MIB.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