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NOTICE
구매후기 상품문의 FAQ
이미지 없음
CART WISH ORDER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엠아이비 주식회사(이하 'MIB'라 함)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다음 약관을 읽고 동의하셔야 합니다.


MIB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MIB 이용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엠아이비 주식회사 (이하 'MIB'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MIB"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MIB"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MIB"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2. "MIB"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MIB"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MIB"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거나 회원가입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정의)

 

1. "이용자"란 "MIB"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MIB"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MIB"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MIB"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MIB"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MIB"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E-mail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5.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한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해지 : "MIB"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회원 가입 및 탈퇴 (*제2장 제5조 내지 7조의 규정은 회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제 5 조 (회원 가입 및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 및 이용 신청에 대한 "MIB"의 신청접수로 회원가입 및 이용 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원 가입 신청 시 이용자는 "MIB"에서 요청하는 개인 정보를 정확히 기입하여야 합니다.

3. "MIB"는 제2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기타 MIB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MIB"는 제2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MIB"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이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부모 등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⑤ 기타 ”MIB”가 정한 이용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⑥ MIB가 운영하는 이프로케어(E-PROCARE) 홈페이지에서는 회원탈퇴 후 재가입을 하는 경우 회원탈퇴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는 가입이 거절되며, 3개월이 경과해야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5.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원의 신청이 MIB에 의해 접수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원은 ‘MIB’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경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개인정보책임자에게 변경을 요청하여야 하며 변경을 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MIB"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MIB"는 지체 없이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MIB"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이용자 본인 이외의 자(가족포함)의 정보를 이용한 경우 포함)

② "MIB"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용역 등의 대금, 기타 "MIB"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MIB"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MIB"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MIB"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MIB"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MIB"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MIB" 이프로케어(E-PROCARE)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해 회원탈퇴 후 3개월 이내에는 포인트 교환 및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MIB"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MIB"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MIB"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 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 정보 보호)

 

1. "MIB"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을 구분하여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 항목은 서비스 이용 및 행사 종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사전에 수집항목을 알리고 별도의 동의를 얻고 수집합니다.

 

2. "MIB"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으며 ”MIB”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취급하고 있습니다. ”MIB”의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은 "MIB" 홈페이지 메인 하단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MIB"가 집니다. 다만,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4. "MIB"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항목,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정보의 보유기간, 개인정보처리 업무의 위탁 관련사항 및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2조가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MIB"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MIB"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MIB"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MIB"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변경 및 중단

 

제 9 조 (서비스 이용)

 

회원으로 등록한 이용자는 "MIB"에서 운영하는 판매체계를 통하여 상품을 구입하거나 컨텐츠를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인 경우 컨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MIB”에서 운영하는 판매 체계를 통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지 못합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이용자의 동의 하에 "MIB"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e-mail, 서신 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중단)

 

1. "MIB"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MIB"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내용변경)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MIB"가 불가피한 여건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 없이 "MIB"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광고주와의 거래)

 

"MIB"는 본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이용자의 게시물)

 

"MIB"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게시물의 공개 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MIB"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MIB"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5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사전에 당사자간 명시한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MIB” 에 귀속됩니다.

 

2. 게시물에 대한 보호는 “MIB”에서 하며, “MIB”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됩니다.

 

제4장 MIB 포인트 (*제4장의 규정은 MIB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프로케어(E-PROCARE) 홈페이지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제 16조 (포인트 적립)

 

1. “MIB 포인트”는 리빙아티스트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가 MIB 제품을 구매하거나 MIB 리빙아티스트 홈페이지의 회원 활동, “MIB” 또는 제휴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등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하여 획득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2. “MIB”는 MIB 이프로케어(E-PROCARE)와 제휴한 쇼핑몰에서 MIB 온라인 전문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회원에게 약정 고지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포인트를 산정, 부여합니다.

포인트 = (제품 구매 시 실 결제 대금) X (“MIB”의 포인트 적립률 1%)

 

* 회원 등급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에 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VIP 회원은 추가 1% 적립. VIP회원이란 MIB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추가정보를 모두 기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추가정보를 기입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에는 VIP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단, 제품구매에 따른 포인트는 제휴 쇼핑몰의 회원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거친 후 적립할 수 있습니다.

 MIB는 개인 회원을 위한 서비스로서 사업자 회원이 인증 또는 제품 구매를 통한 포인트 적립을 요청하는 경우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추후 사업자 회원의 포인트 적립이 확인될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 취소됩니다..

 

3. 제품구매에 따른 포인트 적립은 구매확정 이후 적립됩니다.

회원이 직접 구매 확정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각 제휴사 규정에 따른 구매 확정 기간(제휴사 내부 정책에 따름) 경과 후 사용 가능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적립 예정 포인트 및 사용 가능 포인트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MIB 멤버십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4. 이벤트 참여, 게시물 작성 등 서비스 홈페이지 내의 회원 활동을 통한 적립의 경우 각 서비스 정책에 따라 적립됩니다.

 

5. 제2항에 따라 산정 부여되거나 이벤트로 인한 추가 적립 포인트 중 소수점 이하의 단위는 절사합니다.

 

6. 이벤트를 통한 경품 당첨으로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7.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MIB”와 제휴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기준이 변경되는 경우 “MIB”는 본 약관 제2조 3.항에서 정한 방법을 통하여 이를 해당 회원들에게 공지합니다.

 

제 17조 (포인트 사용)

 

1. 회원은 MIB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내에서의 본인 확인 외에 “서비스”와 제휴한 쇼핑몰의 회원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2. 일정 이상의 사용 가능 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제휴사 별 규정에 따라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상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3. “MIB”와 제휴사는 별도로 사용 가능 최저 포인트 및 포인트 사용 단위를 정하며 이는 “MIB” 및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에 고지 됩니다.

 

4. 회원은 제휴사의 포인트로 환전하는 것 외에 서비스 홈페이지 내의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MIB”에서 지정한 사은품(상품권 포함)을 포인트를 사용하여 교환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위해서는 “MIB”가 정한 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이 MIB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된 포인트를 제외한 포인트 적립 순으로 소멸됩니다.

 

6.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사용한 MIB 포인트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8. MIB포인트는 MIB리빙아티스트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회원탈퇴 처리된 휴대폰 번호를 기존 회원이 휴대폰 번호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 또는 재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탈퇴 처리된 날로부터 3개월 간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1. 적립된 포인트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MIB”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MIB”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포인트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영수증 등)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포인트 적립이 완료된 구매 제품을 일부, 또는 전부 환불하는 경우 환불 금액에 해당하는 적립 포인트는 취소됩니다.

 

3. 서비스 홈페이지 내의 회원 활동(회원가입, 이벤트 참여, 게시물 작성 등)으로 적립된 포인트 중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해당 사실이 확인되는 즉시 적립이 취소되며 부정한 방법에 의한 포인트 적립, 사용은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4. MIB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24개월이 지난 시점의 익월 1일에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MIB”는 정기적으로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 및 익월 소멸 예정 포인트 정보를 이메일로 발송하며, 동일한 정보를 서비스 홈페이지의 MIB 멤버십에서 확인 가능하도록 조치합니다.

5. 제품 구매로 인해 적립된 포인트가 아닌 “MIB”나 제휴사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된 포인트, 쿠폰의 유효기간은 “MIB”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공지합니다.

 

<제휴 쇼핑몰 인증 및 해지>


회원은 제품 구매 포인트 적립 및 포인트 사용을 위해 서비스홈페이지 내의 본인확인 외에 서비스홈페이지와 제휴한 쇼핑몰 회원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회원은 이프로케어(E-PROCARE) ID 1개에 제휴 쇼핑몰 ID를 1회씩만 인증할 수 있으며, 인증 해지는 회원탈퇴 시에만 가능합니다.


회원은 탈퇴 후 1주일간 제휴 쇼핑몰과 재 연동 할 수 없으며, 동일한 제휴 쇼핑몰 ID로 2회 이상 연동 할 수 없습니다.


제휴 쇼핑몰 ID는 리빙 아티스트 2개 ID에 중복 인증할 수 없으며, 이와 같은 사실이 발견될 시 본 약관에 의거 하여 회원에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휴 쇼핑몰 연동은 최대 2회까지 연동할 수 있으며, 2회 연동 초과시 영구적으로 연동 제한됩니다.


제 19 조 (회원탈퇴에 의한 포인트 처리)

 

1.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회원탈퇴를 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탈퇴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탈퇴하기 전 잔여 포인트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탈퇴 요청일 전까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3. 포인트 연동 및 포인트 사용 등의 행위로 인해 마이너스 포인트가 발생한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MIB는 회원이 해당 포인트의 금액을 변제할 때까지 회원 탈퇴 처리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의무

 

제 20 조 (MIB 의 의무)

 

1. "MIB"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MIB"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②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통계 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2항의 범위 내에서, "MIB"는 업무와 관련하여 이용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MIB"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21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약관에게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회원 가입 및 개인 신상 정보의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이용자 본인 이외의 자(가족포함)의 정보를 이용한 경우 포함)

② "MIB"에 타인에 의해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MIB"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MIB"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MIB"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사회정서에 반하는 정보를 "MIB"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⑧ 기타 "MIB"가 판단하기에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⑨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MIB"의 사전 승낙 없이 이용자 사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제 6 장 손해배상/면책조항

 

제 22 조 (손해 배상)

 

"MIB" 또는 "이용자"가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행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여,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면책 조항)

 

1. "MIB"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MIB"에서 제공하는 특정 전문인에 의한 정보 및 질문의 대답 등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는 "MIB"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각자는 스스로의 판단에 의하여 그러한 정보를 이용할 것을 확인합니다.

 

3. "MIB"는 이용자의 잘못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MIB"는 이용자가 ”MIB”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MIB"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7 장 기타

 

제 24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MIB”에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2. "MIB"는 이용자가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이용자 본인 이외의 자로서 가족 포함)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④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⑥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⑦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⑧ "MIB", 다른 이용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⑨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⑩ "MIB"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MIB”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⑪ 이용자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⑫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MIB"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제 25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MIB"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MIB"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MIB"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MIB"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에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MIB”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MIB”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6 조 (연결 "MIB"와 피연결 "회사"간의 관계)

 

1. 상위 "MIB"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MIB"(웹사이트)라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MIB"는 피연결 "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및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MIB"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분쟁해결)

 

1. "MIB"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법령이 정한 범위 내에서 보상처리 합니다.

 

2. "MIB"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24시간 이내(단, 주말, 공휴일 제외) 통보해 드립니다.

 

3. "MIB"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8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MIB"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MIB"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2월 1일부터 적용하게 됩니다.  ​​​​

ABOUT US 엠아이비주식회사 / 대표자명 : 백민정
주소. 전북 전주시 팔복동 2가 170-2
TEL. 063-214-0217 / FAX. 063-214-0219
사업자 등록번호. 402-81-70109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6-전주덕진-0071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백민정
부가통신사업신고번호 준비중입니다
CUSTOMER CENTER
현금영수증가맹점 공정거래위원회표준약관사용
Copyright © 엠아이비주식회사. All Rights Reserved.